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YTN 사이언스 - 분노 조절을 위한 힐링 명상

당신의 화는 안녕하십니까?

복식 호흡을 하는 호흡 훈련이라든가 이완훈련 또는 명상 이런 것들은 긴 시간이 아니라 하루에 단 5분만을 투자해도 내 마음을 훨씬 더 안정되게 만들 수 있고요, 매일 꾸준히 조금씩 이런 훈련을 하다 보면 순간 내가 굉장히 화가 날 일이 생겼을 때도 '아 잠깐 먼저 호흡'하면서 호흡을 하다 보면 언제 그랬느냐는 듯이 막 두근두근하던 것이 가라앉고 화가 내려가게 됩니다.

분노는 참는다고 미덕이 아닙니다. 잠재되어 있던 화가 한계치에 다달아 폭발할 경우 그 피해는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합니다. 잠재되어 있는 분노를 현명하게 조절하고 표출할 수 있을 때 개인적인 건강 뿐 아니라 사회적 건강도 유지될 수 있습니다.

- 김생민의 프로파일 2013년 3월 15일자 <당신의 화는 안녕하십니까>편-
조회수 : 2257 / 작성일 : 2013-05-31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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